본문 바로가기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 2일차, 배차와 가방 고민

by 마크지 2022. 11. 22.

 

배민 2일차, 인증 사진



첫 배달을 한 뒤 하루를 걸러 다시 배달을 나가 보았다.

나가기 전, 고민했던 배차 설정.

배민 커넥트 배차 어떻게 할까


일반 배차는 대기 중인 배달 건에 직접 배차요청을 할 수 있다. 장점은 원하는 배달지를 선택할 수 있다.
AI 배차는 나의 동선에 적합한 배달이 자동으로 배차되는 것이다. 장점은 효율적인 배달 동선을 경험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 일반 배차 설명
배민커넥트 AI 추천 배차 설명


오늘은 AI 추천 배차를 할 지, 일반 배차를 할 지 고민했다. 1일차에는 AI 추천 배차만 했기 때문에, 일반 배차도 경험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2일차인 오늘은 일반 배차를 설정해 놓고 집 근처를 돌아다녔는데, 콜이 없다. 콜이 왜 이렇게 안 들어올까? 인터넷이 멈췄나? 싶을 정도로 콜이 없었다.

콜이 없이 대기하면 운행이 종료된다. 배차 설정을 고민한 시간이 무색하게 약 20여분이 지났고, AI 배차로 바꿀 수 밖에 없었다. 근데 또 배차가 없다. 하하

배차가 너무 없어서 이거 뭔가 문제가 있다 싶을 정도였다. 그러다 갑자기 배차가 시작되었다. AI 추천 배차는 내가 있는 지역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선택을 할 수 있다. 픽업 지역과 전달 지역을 확인해 보니 거리가 좀 되는 먼 곳이었다.

너무 콜이 없다 보니 급한 마음에 수락한 것이 잘못된 선택이었다. 그 이후로 연달아 들어오는 콜을 잡고 배달을 완료하다 보니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점점 멀어져갔다.

어떤 글에서 본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의 차이점이 있다.
쿠팡이츠는 지역의 제한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있는 곳에서 아주 멀리 갈 수도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배민은 내가 있는 지역 안에서 배차가 잡힌다고 한다. 동네에서 돌 수 있게끔 배차를 잡아준다는 것이다.

그런데 도보나 일반 자전거 라이더에겐 그 지역의 범위가 조금 더 축소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몇키로 이상 멀어진 곳으로의 배달은 조금 버거운 편이다.

그렇다고 부정적인 의견만은 아니다.
요즘 세상은 참 돈 벌기 쉬운 세상이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더 크다. 내가 어렸을 때 파트타임 알바를 구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파트타임 및 종일 알바도 벼룩시장이나 구인구직 사이트를 뒤져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보고 합격해야 할 수 있는 일들이 이제는 자기 핸드폰만 있으면 하고 싶을 때 필요한 만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게 신기할 따름이다.

나는 체력증진과 체중관리를 위해 배민커넥트를 시작했기 때문에 약간의 돈도 벌면서 할 수 있는 이 서비스가 좋아서 진작 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세상은 시스템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지만, 시스템 안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만 이용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배민 가방 멜까? 달까?


아, 오늘까진 배민 가방을 메고 다녔는데 메고 풀면서 음식물이 뒤집힐 걱정을 하는 것이 여간 불편했다.
다행히 픽업지에서 음식 특성에 따라 포장을 잘 해주시는 편인 것 같다. 하지만 커피 전문점 같은 경우는 꼼꼼하게 확인 후 포장이 불안하면 업주에게 꼼꼼한 요청을 하기도 해야 한다.

다행히 아직까지 포장상태가 나쁘거나 음식물을 쏟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그래도 꾸준히 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할 것 같다.

내가 당근에서 구매한 1세대 배민 가방은 벽을 지탱해주는 힘이 없어 가방이 흐물거리는 편이다. 해서 내 접이식 자전거 뒤에 달 리어랙과 고정끈, 가방 안 벽이 될만한 무언가를 구매했다.

다음 배송은 리어랙에 배민 가방을 달고 나가볼 생각이다.
그리고 가방안에 음식물을 고정해줄 뾱뾱이나 무언가가 필요할 것 같다. 가방 내부에 비해 상품이 작은 경우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배민을 시작할 이름 모를 누군가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궁금한 것은 언제든 편하게 물어보시길.

아, 그리고 배민은 추천인 이벤트를 한다.
나는 일반 자전거라 1일차 배달 후 다음주 금요일 2만원+배달 2건 6천원 에서 보험료, 제세공과금 등을 제한 22,750원을 정산 받았다.
이 글을 보며 새로 시작하시는 분도 정산 내역 아래 글 확인 하시고 받아가길 바란다.

배민 1일차 정산 내역

 

배민커넥트 가입 시 하단의 추천인코드를 입력하고 한 번만 배달하면 첫 배달 수단에 따라 최대 3만원 혜택을 드려요!

추천인코드 : gvroc
혜택 받으러 가기▶https://baeminconnect.onelink.me/k618/3168f51

* 가입일(계정생성일) 포함 14일 이내 1건 이상 배달 완료 시 지급됩니다
- 바이크(오토바이) 3만원
- 자전거 2만원
- 그 외 배달수단 5천원






반응형

댓글